본문 바로가기
데이트 둥둥

남양주 마이포터리 카페 도자기 체험 방문

by 빵미니 2021. 10. 21.
반응형

남양주 마이포터리 카페 도자기 체험 방문

마이포터리 - 카페, 도자기 체험 [★]

남양주에 위치한 마이포터리 카페에 다녀왔어요. 손물레 도자기 만들기 체험도 했습니다.

지인의 추천으로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카페가 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인스타로 문의해서 예약을 했습니다. 저희는 도자기 원데이 클래스 신청했어요.

남양주 마이포터리
남양주 마이포터리

저희는 오픈시간에 맞춰서 도착을 했어요. 2층짜리 건물입니다.

1층에는 도자기 체험을 하는 곳이고, 2층에 카페가 있습니다.

저희는 12시 수업으로 예약을 해서 2층 카페로 먼저 갔습니다.

카페에 좌석이 생각보다 많지는 않아서 이용할 자리를 고르고 1시간 이용할 수 있더라고요.

앉을 좌석 배치도에 이름을 씁니다.

마이포터리 외부마이포터리 외부사진
마이포터리 외부

카페 내부가 정말 이뻤어요. 넓은 창이 있어서 햇빛이 들어왔습니다.

이날 날씨가 좋아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자리는 의자가 있는 곳도 있고,

방석에 앉는 곳도 있었습니다. 저희는 방석이 있는 곳에 앉았어요.

사진 찍으면 이쁠 것 같아서 골랐습니다.

마이포터리 1층
마이포터리 1층

저희는 레몬에이드와 밀크티를 주문했어요.

레모네이드는 레몬청이 들어있는 컵에 탄산수를 부어서 드시면 됩니다.

맛있었어요!

마이포터리 2층사진마이포터리 2층카페
마이포터리2층 내부

밀크티는 따듯한 걸로 주문했는데, 여기서 만든 도자기 컵에 담아져서 나왔어요.

맛있었고, 도자기 컵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저희가 만들 컵도 이런 모양인가 하고 생각했어요.

마이포터리 2층 카페마이포터리 2층
마이포터리 2층 카페

밀크티랑 레몬에이드 맛있어서 너무 빨리 마신 것 같아요.

어느새 없어져 있더라고요. 음료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메뉴 사진은 아쉽게도 찍지 못했네요.

레몬에이드 밀크티
레몬에이드 밀크티

손작업 수업은 접시, 컵, 볼, 화병, 인센스 홀더 등 원하는 디자인의 기물을 만들 수 있어요.

작업시간은 1시간 내외로 걸리고 그룹수업이며, 최대 6명으로 진행됩니다.

물레체험은 컵, 볼, 앞접시, 미니 화병 등 작은 기물만 가능하고 큰 기물은 안됩니다.

작업시간은 10분~15분 정도 걸리고 기계를 돌리는 체험이라 작업시간이 짧아요.

그리고 선생님과 1:1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도자기가 완성되기까지 건조, 초벌, 시유, 재벌 단계를 거쳐 4주 걸립니다.

5주 후 완성되었다고 문자 안내를 받으면 직접 찾으러 가시거나 택배로 받으시면 됩니다.

택배비는 별도로 1인당 5,000원이라고 합니다.

수업은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영업일에 진행됩니다.

손작업은 12시, 14시, 16시, 18시에 클래스가 있고,

물레체험은 15시, 17시에 있습니다.

손작업 50,000원

물레체험 50,000원

물레체험이 10월부터 인상되었다고 하네요.

도자기 만들기 손작업
도자기 만들기 손작업

도자기 만들기 체험은 처음 해봤는데, 앞치마도 이쁜 것 입고하니까 기분이 좋았습니다.

앞치마만 입었는데도 뭔가 장인이 된 느낌이었어요.

본격적으로 수업이 시작되었는데요.

손작업 하는 테이블은 3개로 되어있고, 두 명씩 앉으면 됩니다.

선생님은 두 분이 계셨어요.

여자 친구는 처음에 화병을 만들 계획이었지만, 화병은 난이도가 조금 어렵다고 해서 컵으로 바꿨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둘 다 컵으로 결정했어요.

도자기 장인
도자기 장인

지점토로 우선 컵 바닥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어릴 적에 찰흙놀이하던 게 생각났습니다.

지점토를 밀대로 밀어서 적당한 두께로 만든 후, 칼로 잘라서 컵의 바닥 부분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컵의 벽면 쪽을 만드는 작업을 했습니다.

간단한 작업 같았지만, 막상 해보니까 조금 어렵고 이쁘게 안되더라고요.

잘 안될 때에는 선생님이 조금씩 도와주시니까 너무 걱정 안 해도 됩니다.

선생님이 도와줄 때마다 컵이 점점 더 이뻐졌어요.

그리고 주의사항이 있는데, 지점토를 쓰다가 떨어진 지점토를 다시 뭉치면 안 된다고 하셨어요.

이유는 지점토에 공기가 들어가면 굽다가 깨진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지점토를 쓸 때 조물조물해서 써야 됩니다. 망하면 다시 새로운 지점토로 사용해야 돼요!

도자기 컵도자기 컵2
도자기 컵 완성

그리고 컵 손잡이를 만들고 컵에 붙일 때, 컵 손잡이가 삐뚤어지지 않게 잘 붙이셔야 됩니다.

저는 붙이는 것만 신경 쓰다가 각도가 살짝 삐뚤어졌습니다.

다시 하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서 그냥 하기로 했어요.

손잡이까지 붙이고 나면 끝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컵에 모양을 새기거나 그림을 그리셔도 됩니다.

저는 컵 옆에 조그마하게 이니셜 새겼어요.

사람들이 이니셜 많이 하신다고 하네요. 새기고 나니까 이뻤습니다.

도자기 컵 이니셜
도자기 컵 이니셜

여자 친구랑 같은 위치에 이니셜 새기고 컵 만들기 끝!

만든 컵은 그냥 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완성되려면 5주 정도 걸린다고 말해주십니다.

택배로 받아도 되고, 찾으러 와도 된다고 설명해주세요.

도자기 컵 건조
도자기 컵 건조

저희는 저희가 만든 도자기 컵 들고 사진도 찍고,

조금 더 시간 보내다가 나왔습니다.

정말 재미있었고, 좋았어요.

도자기 장인 사진
도자기 장인 사진

같이 수업받은 분들 중에는 수업을 몇 개 더 예약하셨는지, 물레 수업도 이어서 하시는 분도 계셨어요.

그리고 몇 개 더 만드시는 분도 계셨습니다.

저희는 처음이라 이런 건 생각하지 못했는데,

다음에는 저희도 더 만들어도 되겠다 싶었습니다. 물레체험도 해보고 싶어요.

 

매장오픈 시간 [AM11:00 - PM20:00] 휴무 [월요일, 화요일]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비룡로782번길 71-40

 

재미있었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다음에도 또 방문하고 싶어요!

마이포터리에서 좋은 추억 만들고 갑니다!

도자기 체험 추천! 꼭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