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트 둥둥

서충주 하오라이 중국집 맛집 방문

by 빵미니 2021. 10. 2.
반응형

서충주 하오라이 중국집 맛집 방문

하오라이 - 중식요리 [★★★☆]

서충주에 위치한 중국집 하오라이에 다녀왔어요. 중국집 오랜만에 왔습니다. 짜장면이 너무 먹고 싶었어요.

중국집에서 배달로 가끔 주문해서 먹었지만 이렇게 매장에 찾아와 먹는 건 오래된 것 같아요.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는 않고, 주변에 아무 데나 주차하시면 됩니다.

매장은 2층에 자리 잡고 있어요. 처음 올라갔을 때에는 매장이 작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넓었어요.

서충주 하오라이
서충주 하오라이

생긴 지 얼마 안 되어서 그런지 매장은 깨끗한 편이었어요. 그리고 자리도 넉넉했습니다.

인테리어도 깔끔했어요.

어떻게 주문해서 먹을지 고민하다가 저희가 4명이라 여러 가지를 주문해서 같이 먹기로 했습니다.

마침, 쟁반짜장은 2인분 이상부터 가능하기도 했고, 해물볶음짬뽕도 2이분 이상부터였어요.

하오라이 마늘 탕수육
하오라이 마늘 탕수육

저희는 마늘탕수육, 쟁반짜장, 해물볶음짬뽕, X.O볶음밥 이렇게 4가지 주문해서 같이 먹기로 했습니다.

가장 먼저 나온 건 마늘탕수육이었어요. 역시 탕수육은 맛없기 힘든 음식이에요.

마늘 슬라이스를 튀겨서 올린 고명을 뿌려서 더 맛있었어요.

소스에서는 딱히 마늘 맛이 나거나 그러지는 않았어요. 일반 탕수육 소스랑 똑같은 맛 같아요. 아마 마늘 슬라이스 튀김 고명이 올라간 것 때문에 이름이 마늘 탕수육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도 무난하게 맛있었어요!

하오라이 해물볶음짬뽕
하오라이 해물볶음짬뽕

그리고 두 번째로 해물볶음짬뽕이 나왔습니다.

볶음짬뽕 오랜만이네요. 비주얼도 좋았고, 맛도 괜찮았어요. 해물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양념 맛도 적당히 매콤하고 맛있게 먹었어요. 조금 아쉬운 점은 불맛이 났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음식이 담긴 그릇이 조금 작아서 비빌 때 옆으로 양념이 너무 흘러서 아쉬웠어요.

다 볶아져서 나오는 줄 알았는데, 안 비벼진 부분이 있어서 비비다가 흘렸습니다.

하오라이 쟁반짜장
하오라이 쟁반짜장

쟁반짜장도 해물도 꽤 들어있었고, 양도 괜찮았어요. 맛도 있었습니다. 면이 다른 중국집들 보다는 얇은 면을 사용하더라고요. 그래서 면에 양념도 잘 배어있고 볶아져서 꾸덕한 게 맛있었어요.

짜장면 정말 당겼었는데, 먹으니까 너무 좋았어요. 불맛이 났는지 안 났는지 생각이 잘 안 나네요.

짜장면은 역시 단무지랑 먹어야 맛있는 것 같아요. 아무튼 잘 먹었습니다.

하오라이 X.O볶음밥
하오라이 X.O볶음밥

마지막으로 X.O볶음밥이 나왔어요. X.O소스로 볶아서 만든 볶음밥이라는데, 사실 그 소스가 무슨 맛인지 모릅니다.

볶음밥을 먹는데, 일반 중국집에서 나오는 짜장이 나오지 않았어요. 까무잡잡하게 볶아져 나왔고, 새우 등등 재료가 들어가 있었어요. 맛은 자극적이지 않고, 무난했습니다. 그리고 같이 계란국이 나왔어요.

계란국에 계란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맛있었어요.

이곳은 보통 중국집과 다르게 짜장 소스를 주지 않고, 짬뽕 국물 대신 계란국이 나오네요.

하오라이 주문 메뉴
하오라이 주문 메뉴

그래도 이렇게 오랜만에 서충주에 있는 하오라이 중국집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짜장면엔 역시 탕수육! 개인적으로 이곳에서 쟁반짜장과 탕수육이 제일 맛있었어요.

하오라이 메뉴판
하오라이 메뉴판

다른 메뉴들도 많이 있습니다. 동파육도 있고, 드시고 싶은 거 주문해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매장오픈 시간 [AM11:00 - PM21:30] Break Time [PM15:00 - PM17:00]
주소 :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원앙길 15 2층 하오라이

 

중국집에서 배달로 접하는 음식들 오랜만에 매장에서 바로 먹으니까 좋았어요.

역시 음식은 만들자마자 바로 먹어야 제일 맛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리뷰 할게요.

반응형

댓글